충북,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확대 추진
상태바
충북,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확대 추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5.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재료 100% 김치 표장(좌), 국산 재료 95% 김치 표장(우)
국산 재료 100% 김치 표장(좌), 국산 재료 95% 김치 표장(우)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신청하세요.”
충북도가 외식.급식업소의 국산 김치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확대에 팔을 걷었다.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 유통업체에서 구매해 사용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업소를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도는 도내 음식점 등 외식·급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3,000개소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증 신청은 신청서와 국산 김치 공급·판매계약서 또는 김치 재료 구매 내역 등을 대한민국 김치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신청(attain23@hanmail.net)도 가능하며, 5월 말부터는 대한민국 김치협회 홈페이지(http://kimchikorea.org)에서도 가능하다.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는 신청을 토대로 심사를 거쳐 국산 김치 자율표시 업소를 지정해 인증마크를 교부한다. 인증 기간은 1년이다.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는 해마다 국산 김치 사용 여부를 점검해 재인증하는 등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다.
충북도는 국산 김치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소비자 알권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군과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 속에 차후 6000개 업소까지 인증을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