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이 지난 29일, 보은군학부모연합회 공식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이를 이끌어갈 회장으로 속리산중 이은영 회장을 선출했다. 보은지역 초·중·고교 학부모회 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이은영 회장에 이어 부회장에 강문수(보은정보고), 총무 이정선(동광초), 감사 손주희(탄부초) 학부모를 선출해 2021년 보은군학부모회가 공식 출범했다.
이은영 회장은 “금년부터 학교 학부모회 운영 등에 따른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학부모연합회가 협력기구에서 주체적이고 현실적 기구로 변환된 만큼 더욱 미래지향적 보은교육을 이끌어가겠다”며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인 만큼 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는 여건을 갖추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임원선출을 마친 학부모연합회에서는 학부모자치활동 활성화와 자치기구로서의 학부모회를 규정한 학부모 조례의 이해와 학부모회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토의했다.
이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교육기회가 취약한 학부모들을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학부모 연수, 가정과 지역공동체의 배움과 성장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직장 학부모연수와 코로나19 대응방안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 협의를 가졌다.
특히,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참교육학부모회 청주지회 박진희 회장을 강사로 초청해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활동, 학부모연합회 조직운영, 자치활동 사례 공유 등에 대한 뜻깊은 이야기도 함께 나눴다.
연규영 교육장은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주적인 교육문화의 정착과 실현을 위해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