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에서 살아보기’ 사업 추진
상태바
충북도 ‘충북에서 살아보기’ 사업 추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5.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괴산 등 14개 마을에서 프로그램 운영

충북도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충북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5월부터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보은.괴산 등 농촌 마을에서 3~5개월간 직접 살아보며 일자리와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할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는 마을별 프로그램을 통해 △영농기술 교육 △농가에서의 일자리 체험 △지역 탐방 △마을주민과의 교류 등 농촌 마을 전반에 관한 밀도 높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참가자에게는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의 숙소와 매월 15일 이상의 연수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월 30만원의 연수비도 지급한다. 충북도는 지난 2월 프로그램을 운영할 보은 산외면 잘산대 대박마을 등 14개의 마을을 선정하였으며, 4월 마을별로 참가자 모집을 마치고 5월부터 참가자 62가구를 대상으로 마을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개 마을별 프로그램은 △지역 주요작물 재배기술, 농기계 사용법 등 영농 전반에 대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귀농형’ 7개 마을 △농촌이해, 마을주민교류, 지역탐색 등 농촌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귀촌형’ 5개 마을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단기 프로젝트를 기획·지원하는 ‘프로젝트참여형’이 2개 마을이다.
충북도 정경화 농정국장은 “충북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실제 농촌 생활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주민 교류를 통해 지역 안착을 돕는 사업”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