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꿈샘 배움 한마당으로 꿈 샘솟아
상태바
수정초, 꿈샘 배움 한마당으로 꿈 샘솟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4.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 학생이 에튜알로 가상현실을 살펴보며 꿈을 키우고 있다.
수정초 학생이 에튜알로 가상현실을 살펴보며 꿈을 키우고 있다.

 수정초등학교(교장 송종헌)가 지난 23일 ‘꿈샘 배움 한마당’을 개최해 학생들의 꿈을 샘솟게 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채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은 탐구와 체험 중심의, 과학 및 수학 놀이 활동과 세계 책의 날 프로그램, 흡연 예방 프로그램, 소화기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전교생이 참여하여, RC, IoT 등 전기 전자 센서 체험, LED 활용 장식품 만들기, 날아가는 나비 만들기,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태양계 홀로그램 관찰하기 등이 펼쳐졌다.
이에 더해 주사위를 활용한 곱셈 놀이, 모형 의자 쌓기 수 놀이, 프레임을 이용한 도형 놀이 등 수학 놀이 활동이 펼쳐졌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독서 장려를 위한 책갈피 만들기, 흡연 예방 전문 강사를 초빙한 흡연 예방 프로그램과 물 소화기 체험 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즐거움이 넘쳐났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하여 오전 종일 각종 체험을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운영하였으며, 여러 부스를 동시에 운영하고 한 부스에 4명씩만 참여하도록 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김강근 학생(6학년)은 “코로나19 때문에 오늘 준비된 활동이 잘 안 될 수도 있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셔서 잘 할 수 있었다”며 “정말 즐겁고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도 좋았다”고 감사와 기쁨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