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초등학교(교장 송종헌)가 지난 23일 ‘꿈샘 배움 한마당’을 개최해 학생들의 꿈을 샘솟게 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채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은 탐구와 체험 중심의, 과학 및 수학 놀이 활동과 세계 책의 날 프로그램, 흡연 예방 프로그램, 소화기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전교생이 참여하여, RC, IoT 등 전기 전자 센서 체험, LED 활용 장식품 만들기, 날아가는 나비 만들기,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태양계 홀로그램 관찰하기 등이 펼쳐졌다.
이에 더해 주사위를 활용한 곱셈 놀이, 모형 의자 쌓기 수 놀이, 프레임을 이용한 도형 놀이 등 수학 놀이 활동이 펼쳐졌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독서 장려를 위한 책갈피 만들기, 흡연 예방 전문 강사를 초빙한 흡연 예방 프로그램과 물 소화기 체험 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즐거움이 넘쳐났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하여 오전 종일 각종 체험을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운영하였으며, 여러 부스를 동시에 운영하고 한 부스에 4명씩만 참여하도록 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김강근 학생(6학년)은 “코로나19 때문에 오늘 준비된 활동이 잘 안 될 수도 있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셔서 잘 할 수 있었다”며 “정말 즐겁고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도 좋았다”고 감사와 기쁨을 표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