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복지관 '효사랑 그림전' 수상작 전시
상태바
실버복지관 '효사랑 그림전' 수상작 전시
  • 고정선 시민기자
  • 승인 2021.04.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실버복지관(관장 고은자)이 공모한 「효사랑 그림전」 수상작 27점을 복지관 화단인 “보은 빛 정원”에 전시해 어르신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2021년 어버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보은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할머니, 할아버지를 주제로 작품을 공모했다.
이에는 총 233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27점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을, 그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상장과 상품은 각 학교를 통해 비대면으로 전달하며 대상을 차지한 세중초 조유완 학생과 최우수상을 차지한 관기초 임예린 학생은 오는 5월 7일 보은군실버복지관에서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고은자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정의 달임에도 예전처럼 가족이 가까이 모이기 어려운 요즘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할머니, 할아버지에 대한 의미와 추억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작품 전시는 상시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관람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효사랑 그림 공모전」 작품의 야외 전시회는 지난 26일 시작해 오는 5월 9일(일)까지 2주간 지속된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군수상) 조유완(세중초), △최우수상 군의장상-임예린(관기초), 교육장상-최헌서(보은중), 관장상-김지우(동광초), △공경상 김제율(세중초), 박서영(동광초), 이선화(세중초) △섬김상 김민정(동광초), 오주영(동광초), 천수연(삼산초) △사랑상 전수현(삼산초), 김영준(보은중), 이서연(동광초) △입선 최혜율(삼산초), 김민성(삼산초), 김지율(속리초), 황서이(동광초), 김은정(동광초), 김태연(삼산초), 강민주(세중초), 이수린(동광초), 황민지(동광초), 강민경(세중초), 이가희(삼산초), 김하영(동광초), 윤아소(보은여중), 유승환(보은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