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상태바
비대면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4.08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기원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총 195회 4만5543명이 참여속에 계획대비 277%의 참여율로 성황리에 끝났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의 대규모 집합교육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했다. 시군은 네이버 밴드,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과 녹화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디지털 기기 취약계층을 위해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내 공공 통신망을 통해 소규모 집합교육도 추진했다.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QR코드 활용 및 전화 접수, 교재 일괄 우편발송 등을 실시하고 수강을 위한 매뉴얼 영상도 배포하여 기존 대면 교육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했다. 또한 온라인 교육 중 질의응답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 전화 상담 등을 실시하여 강사와 교육생의 양방향 소통방식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번 교육 참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면교육에 비해 시간․공간적 제약이 없고 녹화교육의 경우 반복학습이 가능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충북농기원에서는 이번 교육 추진 시 모니터링 한 결과를 토대로 비대면 교육을 위한 시스템 보완 등 안정된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수요에 따라 품목별 상설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올해 처음 도입된 비대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많은 농업인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며 “앞으로도 빠른 시대 변화 속 대응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에 목표를 두고 트렌드 맞춤형 기술교육 지원 및 교육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렇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