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교육청·항공안전기술원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보은군·교육청·항공안전기술원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4.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보은교육지원청, 항공안전기술원과 지난 3월 31일 군수실에서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군은 드론교육에 필요한 장비와 관내 학생 드론교육을 위한 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보은교육지원청은 드론교육 활성화 협의체 운영 및 드론교육 활성화 계획 수립과 관내 학생 드론교육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관내 학생 드론 교육을 위한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시설 이용과 드론 전문가 자문 및 강의를 지원한다.
현재 산외면 신정리에 드론전용시험장 비행시험장을 운영 중인 가운데 초경량비행장치 국가자격 상설 실기시험장 운영 등 중부권 드론 산업의 중추적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날 군은 드론전용비행시험장 활성화를 위해 비행시험장 이용업체들에게 군 직영 시설인 숲체험 휴양마을,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 및 속리산 스카이바이크 등의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별도의 협약을 항공안전기술원과 체결했다.
정상혁 군수는 “미래의 드론 산업을 이끌 인재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자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현장 실무교육 등을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 및 전문 인재육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