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 기업 연계강화 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농업과 기업 연계강화 사업 대상자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4.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가공용 농산물을 매개로 농업과 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2021년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사업’ 대상자를 4월 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사업은 생산자단체의 경우 식품기업과 계약재배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중소 식품업체는 농산물 상품화로 부가가치를 높여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충북도는 앞서 지난 2월 △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 △가공용 농산물 이용 지원 2개 분야에 13개소 사업자를 선정했다. 도는 이번에 5개소를 추가로 모집해 총 18개소에 7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 사업’은 식품업체와 계약재배 하고 있는 최소 5개 농가 이상 참여 생산자단체에 교육과 컨설팅, 품질관리, 시설·장비 임차, 영농환경개선 등의 비용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비의 20%는 단체에서 자부담해야 한다.
‘가공용 농산물 이용지원 사업’은 도내 생산자단체와 계약재배를 통해 원료 농산물을 조달하는 중소 식품업체에 신제품 개발, 판촉, 농산물 운송 및 저장 등의 비용을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비 50%는 업체에서 자부담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단체나 식품업체는 해당 시군 농식품 담당 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