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치매검진 연중 실시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치매검진 연중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1.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력 검사 받으세요”
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는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지원을 위해 치매 조기검진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치매 조기검진은 치매 진단 목적뿐만 아니라 매년 기억력이 저하되는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가 되므로, 기억력 감퇴가 시작되는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및 치매 고위험군인 75세 이상 노인은 반드시 받아야 한다.
검사방법은 보건소에서 1단계 한국형 인지선별검사(K-CIST)로 인지기능 감퇴를 선별하고 인지 저하로 의심되면 2단계 진단검사를 통해 경도 인지장애나 치매 유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진단검사 결과 치매로 의심이 되는 경우 협약병원인 충북대병원이나 보은성모병원에 의뢰해 혈액검사, 뇌 영상 촬영 등 3단계 감별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검사 비용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할 경우 일부 지원된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앞으로 20년마다 치매환자는 두 배씩 증가해 2030년에는 127만명, 2050년에는 271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조기발견 시기를 놓쳐 중증 치매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나 가까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540-5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