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 커피향으로 꿈의 날개’ 달아 줘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 커피향으로 꿈의 날개’ 달아 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1.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학생 13명, 국제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
국제바리스타 자격을 획득한 보은지역 중·고교학생들이 자격취득을 위한 실습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
국제바리스타 자격을 획득한 보은지역 중·고교학생들이 자격취득을 위한 실습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

 보은교육지원청(박인자 교육장)이 다문화가정 학생 13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국제바리스타 2급 자격을 획득해 꿈의 날개를 달아주는 성과를 거뒀다.
 보은교육지원청에서 경제적 부담으로 문화적 수혜를 받기 어려운 다문화가정학생 13명에게 지역 소재 커피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구체적 진로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CA 국제 바리스타 Ⅰ∼Ⅲ 과정반 운영하여 국제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을 지원한 결과다.
 ‘커피향으로 꿈의 날개를 달다!’라는 부제로 운영된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다문화가정학생 비율이 월등히 높은 데 반해 지역적 특성으로 문화적 소외현상을 보이는 회인지역 초·중학생 6명과 보은읍 중·고등학생 7명을 두 개반으로 12월 5일부터 4주에 걸쳐 보은읍 소재 ‘보은 커피아카데미’에서 운영했다.
자격취득은 커피에 대한 기초 이해를 시작으로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라떼아트 등 8회에 걸친 실기수업 후 실기와 필기시험의 과정을 거쳐 합격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이에 따라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구체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일회적 체험이 아닌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를 지원하기 위해 주말 4시간 과정으로 집중 운영하면서 회인 지역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보은 행복교육지구와 연계한 행복버스를 지원받아 운행하며 적극적인 지원를 아끼지않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그룹 실기수업 후 회인초 과학실로 찾아가 필기시험을 치르는 등 어려움도 있었지만 참여 학생들의 열정에 힘입어 13명 모두 합격의 꿈이 성사됐다.
 보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문화가정학생의 구체적 진로교육 지원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하고 교육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국제적 활동 기반을 조성하도록 돕고 행복한 삶을 개척해갈 수 있는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자격취득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