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안전사랑 밴드’구성 화재예방 기대
상태바
보은소방서 ‘안전사랑 밴드’구성 화재예방 기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소방서(서장 한종욱)가 12일, 「보은사랑, 안전사랑」이라는 이름의 밴드를 구성하고 적극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2월말 발생한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등 화재예방 정보전달의 한계로 인해 보은소방서에서는 공공기관, 사기업 등 최근 IT기술을 활용한 영상회의, 온라인 교육 및 취미동호 밴드운영 등이 활발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생활필수품인 휴대폰을 활용해 적극적인 화재예방을 위해서다.
 주요대상으로는 보은군 관내 위험물 제조소, 요양병원, 요양원, 보은군 산업단지협의회 등 77개 대상을 중심으로 밴드를 구성하고, 정부 주요 소방안전정책 추진의 방향 및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재영상 등을 상호 공유함으로서 화재예방에 대한 안전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건의사항 청취 등 정례간담회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소방건축 민원, 위험물 인·허가, 소방시설 자체점검, 소방훈련 등 실무중심의 소방법령 사항에 대해 실무자와 온라인 행정지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한편, 화재발생 위험도가 높은 대상에 대해서는 화재예방 안전컨설팅도 펼친다.
한종욱 서장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비대면 화재예방 추진에 보은지역 대상처 관계자가 「보은사랑, 안전사랑」구성에 적극참여해 안전한 보은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