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상태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 보은신문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덕 노인회장 2021(신축)년 계획 밝혀

  존경하는 보은군 노인회 임원여러분과 경로당회장님들께 2021년(신축년) 새해인사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경자년)을 돌이켜 보면“참으로 어려운 난국을 잘 헤쳐나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2020년 2월부터 창궐한 코로나19는 고위험군인 우리 노인들의 행동을 제약하고, 9988행복지키미 활동, 경로당 폐쇄로 인한 경로당 도우미활동 중단,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  드리기 위한 9988행복나누미 활동 중단과 취미교실 중단 등 여러 분야에서 계획된 사업들을 할 수 없어 경제적으로도 커다란 타격이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노인회에서는 기회가 닿는대로 9988 행복
지키미, 경로당 도우미, 취미교실 활동을 재개하고, 활동을 최대한 보장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대규모 인원의 참여가   금지된 노인의날 행사, 게이트볼 대회도 코로나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성공리에 마칠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었다면, 이룰 수 없는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도에도 저희 노인회에서는 코로나19가 진정되는 추이를 보아 군청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노인회의 사업인, 9988행복지키미, 경로당  도우미, 시니어 안전 모니터링, 시니어컨설턴트 사업과  9988행복나누미 사업 등 일련의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겠으며, 어르신들에 대한 민간취업 알선을 통해 노인소득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무료한 생활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하기 위한 취미교실은 IT분야로 컴퓨터, 스마트폰, 여가 및 오락분야로 노래, 오카리나, 실버댄스, 건강분야로 화생기공, 요가,  취미 및 교양분야로 한지공예, 종이접기, 손뜨개, 역사문화탐구, 스포츠 분야로 탁구, 당구, 우드볼, 바둑, 한궁,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18개 과목을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창궐로 지난해에 제대로 추진하지 못한 노인의날 행사 및 노인역량강화 연찬회와 지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읍면분회 주관 게이트볼 대회,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추진하고, 우드볼 대회를 신규로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 보은군 노인회를 구성하는 임원을 비롯한 경로당 회장님들과 전 회원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협조와 발전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임원님, 경로당회장님, 그리고 모든 어르신 여러분!
 이제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의 어두운 것들이 물러나고 새 희망이 솟아오르는 해입니다.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건강을 챙기시고, 매일 매일이 즐거운 날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사)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장   정희덕 배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