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새해 영농현장 컨설팅 준비 완료
상태바
충북농기원, 새해 영농현장 컨설팅 준비 완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지역 농업인들이 2017년 1월, 보은군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영농교육을 받고 있다.
보은지역 농업인들이 2017년 1월, 보은군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영농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민간전문가 5명으로 구성한 농사직설 상담센터(1899-5579)의 맞춤형 컨설팅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직접 채용한 5명의 강소농 민간전문가들은 강소농과 자율 모임체 비대면 기술보급은 물론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조기 영농정착을 지원한다. 전문가들은 강소농과 청년 창업농 경영실태 조사·진단 및 처방 등 경영개선 지원과 분야별 현장 애로기술 컨설팅 등 최신기술 정보제공 및 지역동향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활용 홍보물 제작, 영농기술 정보제공, 유튜브 채널 영상제작 등 다각도로 현장지원을 추진하고 경영관리, 생산기술, 비대면 지원 등 3개 분야에서 멘토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디지털 농업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청년 가족농을 중점 육성해 농촌의 젊은 인력 유입과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농촌 활력화 기반 마련에도 큰 역할을 담당한다.
관계자는 “작목중심 현장대면 활동과 비대면 컨설팅 병행으로 농촌의 희망인 청년 농업인들을 조기에 정착시켜 강소농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현장 애로기술 해결과 유통방식 개선 등 농업인 소득 창출을 이끌어 내어 컨설팅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