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 예방접종 예약제 시행
상태바
백일해 예방접종 예약제 시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는 이달 11일부터 백일해 예방접종을 사전예약제로 시행한다.
백일해는 1세 미만 영아에서 발생빈도가 높고 가족 내 재전염률이 80%로 전염력이 매우 강한 호흡기 질환이기에 모든 영유아 및 임산부와 신생아를 접하는 모든 사람에게 백일해 예방백신 접종이 권장된다. 모든 12세 이하 어린이는 국가예방접종사업으로 백일해 접종을 무료로 받고 있다.
보은군보건소는 백일해 접종력이 없는 일반성인 및 가임여성(임신27~36주), 12개월 미만 영아와 밀접한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에게 백일해 유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일해 예방접종은 1회 실시하며 접종비는 1만9000원이다. 예방접종을 원하는 보은군민은 보은군 보건소(540-5615)로 전화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임산부는 임신주수(27주~36주)를 확인할 수 있는 의사소견서를 같이 제출해야 한다. 또한 고위험 A형간염 예방접종 및 B형간염 예방접종 등 일반 예방접종도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면서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예약 및 마스크 착용을 준수할 것을 당부한다”며 “보은군민이 백일해 예방접종을 통해 안전한 호흡기 관리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