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1.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가 제12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계획, 운영, 성과, 사례, 핵심성과지표 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보은군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후다스(장애인 건강측정 도구)를 이용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예방, 정신건강관리, 사회참여 등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의 장애인을 장애 정도에 따라 집중관리군, 정기관리군, 자기역량 관리군으로 구분해 ‘건강을 입히다’라는 맞춤형 장애인 건강관리를 추진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지역사회 자원인 대학교, 복지관, 각종 협의체 활용을 통한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보건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건강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찾아내어 군민밀착형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한 것은 물론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군민이 적극 동참해준 결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리면서 “코로나19로 지역주민의 건강 문제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다양한 건강정책을 펼쳐 군민 건강 돌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