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보고서 채택…44건 조치요구
상태바
보은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보고서 채택…44건 조치요구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12.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의회는 22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끝으로 제351회 2차 정례회를 마쳤다.
보은군의회는 지난 12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보은군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벌여 44건에 대해 조치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부서별로는 기획감사실, 주민복지과, 민원과, 지역개발과가 각각 4건, 행정과, 재무과, 경제전략과, 산림녹지과 각 3건, 환경위생과, 농정과, 스포츠산업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속리산휴양사업소 각 2건, 문화관광과, 상하수도사업소가 1건이다.
보고서는 미 구성된 25개 위원회 구성 및 운영방안 등 계획 수립과 각종 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위반사항을 정비하라고 주문했다. 또 위원회 중 회의실적이 저조하거나 서면심의가 많은 위원회의 실질적 대면심의 활성화 방안 강구도 요구했다.
보고서는 또 보은군 인구증가정책의 이원화 된 행정조직을 주무부서에서 통합.관리하는 방안과 실질적인 인구증가 정책을 위한 시책 발굴 등을 통해 군 단위의 소멸지역에서 탈피하는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대추고을소식지에 대해서는 발행지면 배정 원칙을 준수해 의회소식, 읍면 출향인의 소식을 직접 주민에게 홍보할 것을 지적했다.
보고서는 협약체결 시 의무부담이나 권리의 포기에 관한 사항에 해당 시에는 사전 의회 동의를 받을 것도 권고했다. 공사 관련 수의계약 체결 시에는 관내 영세업체를 우선적으로 계약 체결 할 것을 주문했다.
노인회관 주차장과 관련해선 향후 단지 내 주차장을 확보하는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회인면 눌곡리 부수리 황철석 관련 주민들의 민원 해소와 누출되는 희석수 등을 수시 추적.관리하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보은시장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보은시장의 공적 투자비용 대비 매출효과에 대한 통계자료를 마련하고 향후 르네상스 공모사업 신청을 주문했다. 부대이전 사업에 대해서는 부대이전 합의각서 외 재협의 계획, 명시된 사업비 외 유동사업비의 구체적 명시, 이전 후 부대부지 활용 계획 제시를 요구했다.
대추육성 방안으로 보조금 교부결정 등 2월 내 사업의 착공과 중도포기자 3월 내 재선정하는 등 모든 사업이 6월말에 종료하는 사업계획의 수립을 주문했다.
각종 체육대회 유치는 사업의 타당성 분석 결과에 따라 지역경제 유발효과가 큰 사업을 우선 선정해 집중 투자.유치하는 방안으로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 경제효과가 미흡한 경우는 당초 협약서에 제재조건을 부여하고 스포츠산업경제효과 연구용역에 의한 직접 소비자지출비용을 산출한 자료제출을 주문했다.
박진기 위원장은 보고서에서 “집행부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요구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완료시까지 매 반기별로 의회에 제출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