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읍남성의용소방대, ‘연탄 나눔’ 선행
상태바
보은읍남성의용소방대, ‘연탄 나눔’ 선행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12.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남성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연탄나르기 작업을 펼치고 있다.
보은읍남성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연탄나르기 작업을 펼치고 있다.

 보은읍남성의용소방대(대장 김형태)가 지난달 11월 26일 연탄 1500장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3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곳은 보은읍 누청리, 보은읍 강신리, 삼산리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로 세대당 500장을 공급했다.
 이날 활동에는 20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저소득 가구를 찾아 손에 손에 연탄을 전달해 더 더욱 뜻깊었다.
보은남성의용소방대는 소방서의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보은지역 주민이 자진해 구성한 비상근 소방조직으로 소방본부장이나 소방서장의 소집명령에 따라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화재예방 등 소방활동 보조 업무를 수행함은 물론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실제로 매년 연탄기부뿐 아니라 장학금 기부, 소방시설 기부,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등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코로나19로 비상사국을 맞은 금년에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대원들은 30초 이상 손 씻기 생활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왔다.
이에 그치지 않고 보은전통시장, 보은종합시장 등 보은읍 시가지일원을 수시로 돌며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한 소독활동도 펼치며 주민안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김형태 대장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우리들의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과 뜻을 함께해 지역사회아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