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화합의장 달산1리 마을회관 ‘준공’
상태바
주민 화합의장 달산1리 마을회관 ‘준공’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11.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혁 이장이 마을회관 준공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달혁 이장이 마을회관 준공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마을회관을 새롭게 건축한 삼승면 달산1리(이장 이달혁)가 지난 11월 25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용에 돌입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정상혁 군수, 보은군의회 구상회 의장, 남보은농협 박순태 조합장, 삼승면 이장단을 비롯한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화합과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준공된 달산1리 마을회관은 2510㎡(759평)의 부지위에 1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92㎡(28평)면적의 1층 건물로 지어졌다.이번에 준공된 마을회관은 다인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하고, 에이원종합건설에서 시공을 맡아 8월에 착수해 11월 완공, 이날 준공식을 갖고 실질적인 활용에 들어갔다.이달혁 이장은 “종전 마을회관이 너무 오래 되고 낡아 사용할 수 없어 마을 경로당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며 “마땅한 마을회관이 없어 불편이 너무도 많았는데 오늘 준공식을 가질 수 있어 감격스럽다”고 감동을 표했다.
이어 “마을 주민과 어르신들이 좋은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삼승면 달산1리는 지난해 행복마을사업에 선정되어 1단계사업으로 확보한 상 사업비 3,000만원을 이곳에 투입해 마을카페 및 로컬푸드매장을 함께 개설함으로써 마을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도 조성했다.
 한편, 인천이씨 집성촌인 이 마을에는 52세대 98명의 주민들이 화기애애하게 살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