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둘레길, 언택트 숲길걷기 펼쳐
상태바
속리산둘레길, 언택트 숲길걷기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11.0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 참가자 ... 고운 단풍에 취해
속리산둘레길 언택스 숲길걷기 현장 참여자들이 숲길생태의 아름다움을 보전한 것을 다지고 있다.
속리산둘레길 언택트 숲길걷기 현장 참여자들이 숲길생태의 아름다움을 보전한 것을 다지고 있다.

(사)속리산둘레길(이사장 박연수)에서는 산림청, 한국트레킹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1일까지 언택트(비대면) 숲길걷기 원정대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600여명이 참여해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행사로 16일~18일, 23일~35일, 30일~11월 1일 총 9일간 개최됐다.
 언택트 숲길원정대는 포스트코로나19에 대비한 대한민국 숲길 걷기의 새로운 장을 연 최초의 비대면 걷기행사로 그 의미를 뜻깊게 했다.
 500명의 온라인 참여와 100명의 현장 참여 신청을 받아 진행한 속리산둘레길 걷기는 거리두기를 준수한 5인 1조로 출발해 퀴즈 맞추기 및 사진인증 올리기 등 흥미로운 미션 수행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숲길을 걸으며 생태를 배우고, 느끼고, 즐기며 걷는 시간속에 미션을 수행한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전달해 숲길에 대한 인식과 참여도를 더욱 고취시켰다.
 박연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생활방식이 바뀌면서 숲길걷기에도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고 운영 되어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과 숲에서 체험하는 행사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숲과 사람이 자주 교감하고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