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대추 판매 흥행 숨은공신
상태바
보은대추 판매 흥행 숨은공신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10.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공무원노조, 각 지부 순회하며 보은대추 홍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보은군지부가 개별노조의 협조를 받아 각 지부를 돌며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보은군지부가 개별노조의 협조를 받아 각 지부를 돌며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있다.

지난 16일 개막된 보은대추온라인축제가 홈쇼핑 등에서 연일 판매량을 갱신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보은군지부의 발로 뛰는 보은 생대추 홍보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보은군지부(지부장 정진석)는 매년 보은읍 보청천 일대에서 개최하던 보은대추축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축제로 전환됨에 따라 대추 판로 확대를 위해 충북도 내 각 지자체 노동조합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크고 달고 맛좋은 보은 토종 생대추’ 홍보에 적극 나섰다.
보은군지부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산하 9개 시군 각 지부를 비롯한 충남도청, 충청북도청 및 충주시 개별노조의 협조를 받아 지난 10월 13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옥천군청을 시작으로 영동군청, 청주시청, 괴산군청, 충청북도청, 제천시청, 단양군청, 충주시청, 진천군청, 음성군청, 증평군청, 충청남도청을 순회하며 출근시간과 점심시간 동안 직원들에게 2알씩 소포장한 보은 생대추와 축제 리플릿을 나눠주며 보은대추온라인축제와 보은대추 알리기에 열을 올렸다.
특히 보은 생대추를 맛본 이들에게 역시 보은대추라는 찬사를 들으면서 대추도 ‘과일’이란 인식을 자리잡게 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온라인 축제 및 보은대추 온라인쇼핑몰을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는 정진석 보은군지부장은 “온라인대추축제 추진으로 대추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공무원노조가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상생할 수 있는 노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보은 대추축제는 온라인 축제로 개최됨에 따라 인터넷(www.boeunjujube.com), 유튜브, 홈쇼핑을 비롯해 관내에 설치된 가두판매장 등을 통해 신선한 대추와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