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초, 건강 위한 쿠킹교실 ‘인기’
상태바
수한초, 건강 위한 쿠킹교실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10.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한초학생들이 롤샌드위치를 만드는 쿠킹교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한초학생들이 롤샌드위치를 만드는 쿠킹교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한초(교장 김기중)가 19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운영한 쿠킹교실이 만족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쿠킹교실은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임을 감안해 아동요리 강사가 나서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건강 간식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유진 강사는 이론 수업에 이어 파프리카 롤샌드위치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고 직접 만들어 학생들과 함께 시식하며 모두를 즐겁게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을 소개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도 전달했다. 김주아(4학년) 학생은 “저는 평소에 야채를 잘 안 먹어서 파프리카 롤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다”며 “그런데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잘 먹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해했다.
김기중 교장은 “건강교육은 수한초는 건강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고 있다.‘며 ” 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 모두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만큼 건강한 습관을 꾸준히 익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