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실버주택, 소방교육으로 화재예방
상태바
공공실버주택, 소방교육으로 화재예방
  • 고정선 주부기자
  • 승인 2020.10.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이 소방교육을 통해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배우고 있다.
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이 소방교육을 통해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배우고 있다.

 보은군실버복지관(관장 고은자)가 13일 보은소방서 소방관을 초청해 보은공공실버주택 강당에서 20명의 보은군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각본 소방교육’을 진행했다.
무각본 소방교육은 소방훈련을 각본에 의하여 진행하지 않고 현장 상황에 따라 이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교육방식을 말한다.
 이날교육은 화재 발생 시 현장에서의 급박한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30여분 상영했으며, 그 내용으로는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초동대처 행동요령, 사용할 소화기 위치 확인, 옥내 소화전 사용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화재발생 시 대응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정임 어르신은 “노인들이 모여 생활을 하는 실버주택은 이러한 교육이 꼭 필요한데 겨울이 되기 전 이렇게 적절할 때 교육을 해 주어서 너무도 고맙다” 며 “다음에는 더 많은 입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해 좋은 교육을 함께 받았으면 좋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강의를 진행한 소방관은 “소방교육에 임하는 어르신들이 마치 어린학생처럼 진지해 너무도 좋았다”면서 “화재예방으로 아무런 사고 없이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기원한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의 예방수칙을 준수하기 위헤 교육 참여자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하였으며 교육 참여 인원을 최소화는 물론 교육장 소독에도 철저를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