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추가지원
상태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추가지원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10.0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보은군은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고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가로 시행한다.
군에 따르면 자동차 배출가스로 배출되는 미세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군민에게 영향을 주는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예산소진 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지원대상은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 자동차로 보은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되어 있는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다. 또한 현소유자가 6개월 이상 보유해야 하며 자동차 관능검사결과 적격판정을 받은 차,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는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조기폐차 지원금액은 차량의 연식, 배기량 등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최소 10만원대부터 최대 3000만원이 지원된다.
매연저감장치 지원사업은 장치 가격의 90%를 지원하며 10%는 자기부담이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10월 16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받으며,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같은 신청기간 환경위생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540-325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