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숫자 아는 게 건강의 시작
상태바
자기혈관숫자 아는 게 건강의 시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9.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는 이달 말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생활수칙)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으로 매년 9월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에게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한 달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군은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의 체험형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를 비롯해 군내에서 운영되는 각종 밴드와 사업장 등에 동영상을 게시해 높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졌으나 건강 관심도와 신체활동 실천율이 낮아 심뇌혈관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3040세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금연·절주·적절한 운동 등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