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모집
상태바
보은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9.0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창출 기업 인센티브 제공

보은군이 오는 10월 12일까지 노인일자리 창출 실적이 우수한 군내 기업체를 우수기업으로 인증하는 ‘2020년도 노인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란 충북도에서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최초로 민간 분야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시행한 사업으로 만60세 이상 노인을 5%이상 고용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이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 지원우대, 2년간 세무조사 면제, 국내외 시장 판촉 지원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군에 따르면 관내 155개 기업을 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군정 홍보 및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 나가는 1기업 1공무원 행정후견인 제도와 연계해 노인일자리 창출 인증제도를 홍보하고 우수기업을 모집하는 데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정상혁 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노인들의 경제적 상황이 악화된 상황에서 열정으로 경제발전을 이끌어 온 시니어들의 경륜과 기업의 일자리가 만나는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이 현재의 상황을 타파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수기업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보은군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540-3823)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