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교육으로 물놀이 사고 사전 대비
상태바
보은소방서, 교육으로 물놀이 사고 사전 대비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08.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표 중앙119안전센터장이 삼승전담의용소방대원을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대응훈련을 펼치고 있다.
홍천표 중앙119안전센터장이 삼승전담의용소방대원을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대응훈련을 펼치고 있다.

 보은소방서(서장 한종욱)가 지난 15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위한 특별교육으로 실시했다.
 삼승전담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은 중앙119안전센터 홍천표 센터장이 교관으로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필요한 구조기법 및 수난구조 장비의 사용법에 대해철저하고 합리적 교육을 펼쳤다.
이날 교육에서 홍 센터장은 수난사고 현장에 필요한 구조기법, 구명의 올바른 착용법, 로프, 구명환 등 수난구조장비 사용법, 수난사고 구조 중 기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홍천표 중앙119안전센터장은 “긴 장마가 지나고 얼마 남지 않은 여름 무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 순간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와 협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소방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8월말까지 의용소방대원 등 민간자원 봉사자로 구성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