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련 변호사, 보은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상태바
김치련 변호사, 보은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 보은신문
  • 승인 2020.08.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련 변호사.
김치련 변호사.

 김치련(51세) 변호사가 고향 후배들을 위해 쓰라며 100만원의 장학기금을 재단법인 보은장학회(이사장 김정태)에 기탁했다고 14일 알려왔다.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법무법인 정언에서 활동하고 았는 김 변호사는 수한면 광촌리가 고향으로 어린 시절 넉넉하지 못한 집안형편으로 초, 중, 고교를 모두 고향인 보은에서 다니면서 많은 꿈과 추억을 키웠다.
 김 변호사는 “고향을 보은을 생각하면 한없이 마음이 푸근해지며, 지금은 오히려 고향에 대한 애정으로 감사함과 소중함을 더욱 느끼고 있다”고 했다.
  2011년부터 보은장학회 이사로 봉사하며 매년 빠짐없이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김 변호사는 “작은 일이지만 고향을 느낄 수 있는 일에 참여하게 된 것에 감사와 긍지를 가지고 있다” 며 “나의 어린 시절처럼 고향에서 꿈을 키우고 있는 후배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어 다시 돌려줄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게 된다”고 했다.
김치련 변호사의 고향 수한면 광촌리에는 어머님과 형님이 살고 계셔서 자주 찾아오고 있으며, 4차선의 넓고 큰 도로가 개통되고 많은 변화와 발전이 지속되고 있지만 그의 고향에 대한 사랑과 추억은 여전하다.
한편, 김치련 변호사의 고향인 수한면 광촌리는 최원태 전 치안감, 이충근 전 청주시 상당구청장, 박홍태 청주박물관장, 현재 이장을 보고 있는 김영구 전 도교육청 관리국장,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윤식 위원장 등 걸출한 인물들을 배출했으며, 현재 보은군청에 근무하고 있는 최원영 산업경제국장, 박기병 상하수도사업소장 등이 이 마을 출신이다.
/보은장학회 구현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