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기업연수 좋은 마을 38선 홍보
상태바
충북, 기업연수 좋은 마을 38선 홍보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7.0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구병아름 등 9개소 선정

충북도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기업연수·워크숍·동아리 활동 등이 가능한 규모의 농촌체험휴양마을 38개소를 선별하고 홍보책자를 발간했다.
‘기업연수.워크숍하기 좋은 마을 38선’은 체험마을당 세미나실, 숙소, 식당, 체육시설 등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장비 소개와 더불어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농·특산물, 주변 관광지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충북도는 도내 기업체 242개소와 도내 대학 과사무실, 기업인협의회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지정제도는 농촌마을의 자연환경이나 전통문화와 같은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도시민에게 체험과 휴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마을협의회’가 주체가 되어 대표자를 선정하고, 규약 제정 후 사업을 위한 협정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시군에 제출하면 검토를 거쳐 지정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현재 충북도내 11개 시·군에 76개소가 지정되어 있는 가운데 보은군은 구병아름, 두메, 잘산대대박 등 9개소가 지정됐다.
도관계자는 “생태·문화체험, 힐링자원이 풍부한 충북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농촌관광지로서 손색이 없으면서, 기업체 워크숍과 동아리 활동·대학 MT 등을 추진 할 때 이용하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