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남성의용소방대, 농가일손봉사 펼쳐
상태바
보은남성의용소방대, 농가일손봉사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05.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남성의용소방대원들이 사과농가의 과수원을 찾아 적과작업을 펼치고 있다.
보은남성의용소방대원들이 사과농가의 과수원을 찾아 적과작업을 펼치고 있다.

 보은남성의용소방대(대장 김형태)가 17일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사과농장을 찾아 생선적 일손봉사를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김형태 대장을 비롯한 18명의 대원이 참여해 보은읍 봉평리에서 사과 과수원를 운영하고 있는 박완배 대원 농장의 사과나무 적과작업을 펼쳤다.
 박완배 대원은 “화재예방과 진압에 앞장서고 있는 대원 자신들이 바쁜데도 불구하고 일손을 덜어줘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면서 “요즘 코로나여파로 외국인노동자를 구하기도 쉽지않고 구한다하더라도 사화적과는 자세한 설명을 들어야 할 수 있는 만큼 너무도 현실적인도움을 받았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형태 대장은 “우리 의용소방대와 관련 없는 사회 곳곳을 살피고 도움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것이 우리 의용소방대인데 일손부족으로 대원이 어려운 것을 알고 묵과할 수가 없었다”며 “적과를 해야 할 과수원면적이 확 줄어드는 것을 보고 만족해하는 박완배 대원의 모습에서 보람을 찾을 수 있었다”고 일손 돕기의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보은남성의용소방대에서는 코로나19의 고통속에서도 2월부터 대추나무 전지작업, 감자심기, 밤나무거름주기 등 농가 일손 돕기는 물론 코로나예방홍보캠페인, 전통시장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코로나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보은군 사회발전과 피해방지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