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산악리더 모집 돌입
상태바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산악리더 모집 돌입
  • 보은신문
  • 승인 2020.04.0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국립공원 캠페인에 참여한 산악 리더들이 산림훼손방지로 올바른 산행문화를 정차시킬 것을 다짐하고 있다.
2019년 국립공원 캠페인에 참여한 산악 리더들이 산림훼손방지로 올바른 산행문화를 정차시킬 것을 다짐하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덕구)가 지난달 31일 함께 할 산악리더 모집에 돌입했다.
국립공원은 자연경관이 뛰어나 언제나 많은 탐방객들이 찾는 곳으로 많은 탐방객으로 인한 산림훼손과 안전사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이에,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는 국립공원의 생태계를 보호하고 올바른 산행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함께 할 산악리더(산대장)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모집산행 산대장, 지역산악단체, 민간구조대와 산악연맹 등을 대표하는 산악인(회장, 총무 등)이다. 향후 활동은 국립공원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산행안전지도, 위험구간 모니터링, 낙석제거, 구조지원, 산불감시 등 국립공원 보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함께 할 예정이다.
 강성민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자원보전과장은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보전하기 위해 함께할 산악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라며, 앞으로도 국립공원 보호를 위한 국민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은 년중 실시되며,  궁금한 사항은 국립공원속리산사무소 자원보전과(043-542-5268)로 하면 된다.
<국립공원속리산사무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