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범 군민 농촌일손돕기 운동 전개
상태바
보은군, 범 군민 농촌일손돕기 운동 전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3.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일손 어려운 농가 돕기에 총력
이달 23일부터 5월말까지 3000여명 동참

보은군은 본격적인 농사철이 시작됐음에도 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이 막히고 기존 체류 근로자들의 출국이 급증하고 있어 관내 농가의 일손부족 현상이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타개하기 위해 범 군민적인 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은 보은군이 지난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중앙에 건의해 시행하는 제도로 매년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결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왔다. 여기에 더해 보은군은 안정적인 농촌 인력 공급의 확대를 위해 지난해 12월 베트남 하장성과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연간 100여명의 근로자를 적기에 공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이들의 입국이 금지됨에 따라 전 군민이 함께 하는 농촌일손돕기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이달 23일부터 5월말까지 보은군 산하 공무원을 포함해 관내 유관기관 직원, 각 사회단체 회원 등 3000여명이 참여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선다.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굴해 신청한 일손돕기 대상농가 가운데 고령.장애인.여성가장 농가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과 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범 군민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실의에 빠진 농가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일손돕기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농정과 친환경농산팀(540-3324)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