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용섭 충북농업기술원장 보은 방문
상태바
송용섭 충북농업기술원장 보은 방문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1.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찾아 격려

송용섭 충청북도농업기술원장이 지난 15일 보은군을 방문하고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현장에서 교육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한 해 동안 기상재해 그리고 병해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힘써준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올해는 따뜻한 겨울 날씨 탓에 병해충 발생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해 문제가 된 과수 화상병을 비롯한 농작물 예찰과 방제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송 원장은 또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기존의 양적 먹거리 생산에서 건강한 기능성 먹거리로의 농업 목적의 변화와 스마트팜.수직농장 등 농업의 내용 변화, 농민의 농업에서 국민의 농업으로 대상이 변화하는 신농업시대를 대비해 농업경쟁력을 확보해 달라고 주문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박승용 소장을 비롯한 각 팀장과의 간담회에서 2020년 주요 중점 추진사업과 당면 영농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송 원장은 올 한해 보은군의 힘찬 도약을 기원하며 앞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보은군농업기술센터 고유업무 발굴과 보은군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변화하는 신농업시대를 대비해 농업인을 지도하는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송 원장은 탄부면 벽지리 심문섭 농가(벽지농장) 방울토마토포장을 방문해 농가를 격려했다. 심문섭 농가는 수출용 방울토마토를 연중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농가로 2019년에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과채류 맞춤형 에너지절감 패키지기술 시범사업을 지원 받아 시설유형 및 작목별 패키지기술 적용으로 에너지절감 성과를 거두고 있다. 1999년부터는 일본에 방울토마토를 수출하여 안정적인 판로로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