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공익직불제 개편 따른 특별팀 운영
상태바
충북, 공익직불제 개편 따른 특별팀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1.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공익직불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공익직불제 교육과 홍보를 추진한다.
도에 따르면 오는 5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공익직불제에 대비해 특별팀을 구성 운영한다. 이번 특별팀은 충북도 농정국장을 단장으로 농업기술원, 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농업중앙회충북경제지주, 한국농어촌공사충북지역본부, (사)한국쌀전업농 충북연합회 등 총 10개 유관기관, 단체 등이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공동체 유지, 식품 안전 등 공익을 창출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6개의 직불제를 통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본형 직불제는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소규모 농가에 일정금액 지급하는 소농직불금과 구간별로 역진적 단가체계에 따라 지급하는 면적 직불금으로 구성된다. 지급단가는 시행령.시행규칙을 거쳐 4월쯤 확정 예정이다. 선택형 직불제는 친환경직불, 경관보전직불로 구성되며 기본직불제와 별개로 추가로 직불금 수령이 가능하다.
충북도 도 유기농산과장은 “새롭게 시작되는 공익직불제가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수단으로 농업인 등에게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농업인, 소비자, 지자체 등 의견수렴 등을 통해 4월말까지 공익직불제 시행을 위한 시행령, 시행규칙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직불금은 4~5월에 사업 신청을 받아 이행점검(6월~10월)을 거쳐 올 연말쯤 지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