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용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취임
상태바
박승용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취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01.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화합과 농업 경쟁력 향상에 노력하겠다”

박승용(59) 신임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이 1월 1일자로 취임했다.
박 소장은 제21대 농업기술센터장 취임식에서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기후온난화에 따른 잦은 재해와 병해충, 농산물 수급불안정에 따른 가격불안 등 점점 어려워지는 농업 여건속에서 스마트 농업시대의 변화와 혁신에 발맞춘 지도사업 추진과 미래농업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농촌지도사업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농업의 4차혁명에 대비한 스마트농업 기반조성과 마케팅 강화, 농축산물 친환경미생물 배양 지원으로 친환경 고품질 농축산물 경쟁력 향상, 엔비사과 재배단지 조성으로 과원구조개선과 수출단지 조성, 농기계 임대사업과 농작업 대행서비스센터 운영으로 농업인의 영농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는 등 전 직원과 함께 소통하며 농업기술센터가 잘사는 농업.농촌건설을 위한 기관이 되도록 농촌지도사업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소장은 1981년 농촌지도직에 투신한 이래 옥천군, 영동군을 거쳐,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며 농업인단체육성, 작목별 품목반 육성, 식량작물의 안전생산, 농작물 병해충 방제지원, 농업인 교육을 통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지난해는 기술담당관으로 보직을 받고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함께하는 도전, 발전하는 보은 건설을 위한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