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중 솔빛오케스트라 공연 감동
상태바
속리산중 솔빛오케스트라 공연 감동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0.01.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중학교(교장 임진순)가 지난 26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솔빛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와 예술문화 소외지역에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2019년 한해 동안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수업에서 배운 1인 1악기 연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일깨워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충분했다.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음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아졌으며 연주회는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소질과 적성을 개발함으로써 이성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전인적 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한 공연 준비 및 무대 경험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 양보와 타협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공연은 솔빛오케스트라 연주, 오케스트라 단원의 독주, 삼산초등학교 그린 나래 앙상블의 협찬 연주, 지도 선생님들 앙상블 연주가 아름답게 펼쳐졌다.
임진순 교장은 “오늘 연주회가 학교와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의 모델이 되기었으면 좋겠다”면서 “ 앞으로 속리산중학교가 다양한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능력을 자유롭게 발현할 수 있는 행복교육 실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