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 나라사랑 환경사랑 퀴즈대회 인기
상태바
관기초, 나라사랑 환경사랑 퀴즈대회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9.12.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기초 학생들이 정답을 적은 답판을 들어 올리며 퀴즈대회에 몰입하고 있다.
관기초 학생들이 정답을 적은 답판을 들어 올리며 퀴즈대회에 몰입하고 있다.

 관기초등학교(교장 김귀숙) 학생자치회가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나라 사랑, 환경 사랑 퀴즈 대회를 펼쳤다.
‘역사를 알고 환경을 사랑하는 우리가 미래 주인공’을 주제로 실시한 이날 대회는 퀴즈를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초록교육활동을 통한 나라사랑 실천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날 퀴즈대회는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계획하고 진행한 현실적인 대회여서 더욱 감동적이었다.
김윤성(1년) 학생은 “역사 퀴즈라고 해서 정말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아는 문제들이 나와서 재미있고 더구나 상품까지 받아서 정말 기쁘다”면서 “형과 누나들 말대로 앞으로 역사책을 많이 읽어야 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커다란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었음을 알기에 충분했다.
김귀숙 교장은 “역사를 잊는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렇게 스스로 우리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퀴즈로 나누는 모습을 보니 학생들이 너무도기특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이 역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