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금강유역환경청·K-water
중초천 물 환경 개선 공동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금강유역환경청·K-water
중초천 물 환경 개선 공동협약 체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군수, 김종률 금강유역환경청장, K-water이범우 이사 등 관계자들이 협약 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정상혁 군수, 김종률 금강유역환경청장, K-water이범우 이사 등 관계자들이 협약 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K-water (금영섬권역부문 이사 김봉재), 금강유역환경청(청장 김종률)과 함께 ‘중초천 통합형 윗물 물 환경 개선 시범사업’ 추진에 관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통합형 윗물 물 환경 개선 시범사업’은 하나의 하천에 생태하천, 하천정비, 재해예방, 유지관리 등 각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사업들이 시행됨에 따라 예산중복 등의 문제가 제기되어 이를 통합하여 도랑 및 지류하천의 물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시범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시범사업 대상지인 중초천은 K-water에서 보청천 유역 소하천 및 세천 등에 대한 실태조사 후 물환경 개선 시범유역으로 선정됐다. 보은군과 금강유역환경청이 ‘통합형 윗물 물 환경 개선 시범사업’을 공동 협력해 추진할 것을 제안해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통합형 윗물 물환경 개선 실행방안 수립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며 용역결과에 따라 하수처리구역 확대, 생태습지, 세천가꾸기, 제방보강 등 세부 사업이 연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상혁 군수는 “이번 공동협약으로 중초천의 쾌적한 윗물 물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친환경적인 하천환경을 제공하고 주민 참여형 하천유역관리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