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맛을 향한 입맛 톡톡’ 발간
상태바
충북농기원 ‘맛을 향한 입맛 톡톡’ 발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현장 39곳의 이야기 수록
충북농업기술원에서 발간한 ‘맛을 향한 입맛 톡톡’.
충북농업기술원에서 발간한 ‘맛을 향한 입맛 톡톡’.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엮은책 ‘맛을 향한 입맛 톡톡’을 1000부 발간하고 시군농업기술센터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농업농촌의 가치가 소비자의 마음에 닿을 수 있는 충북의 대표 가공제품 생산경영체 39곳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최근 생활의 여유와 개성적 소비 확대에 따라서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웰빙, 슬로우푸드, 뉴트로 감성 등 소비트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농업 또한 시대에 흐름에 따라 생산중심의 1차기능이 생산과 가공, 체험을 아우르는 융복합 비즈니스농업으로 변화됨에 따라 농업인 스스로 새로운 가치를 찾고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농업혁신가로서 나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맛을 향한 입맛 톡톡’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충북에서 정성들여 만든 농식품 가공제품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농업인에게는 진정성을 더해 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신형섭 과장은 “농업인의 농외소득향상과신소득 창출을 위하여 농식품 가공 신기술 보급과 다양한 가공제품이 생산되어 소비자와 함께 농업의 선순환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