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농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보은군, 농정협의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군수 “농업경쟁력 높인 한해”

보은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도 마지막 농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정협의회에서는 2020년 보은군 농정시책과 농정사업 지원에 관한 기본사항 및 각종 군정에 대해 토의하고 건의사항 등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관내 농협, 축협 등 농업 관련기관들도 참석해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정상혁 군수는 “민선 7기가 시작한지 1년 6개월여가 지났다. 올해는 제가 공약했던 농민이 땀 흘린 만큼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유통 실현을 위한 대형 유통업체와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과수거점 산지유통판매센터’가 지난 9월 25일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보은군 농업경쟁력을 한층 높이는데 첫 걸음을 내디딘 한해였다”고 돌아봤다. 이어 “농업분야 전문가들이 모임인 농정협의회에서도 많은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농정협의회는 농협, 축협, 산림조합, 농어촌공사 등 관내 농업관련 기관과 대추, 사과, 복숭아, 쌀, 한우, 젖소, 버섯, 약초, 채소 등 품목별 선도농업인 및 농업인 전문가 등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농업농촌이 나아갈 방향과 각종 농업정책 수립 및 신뢰받는 농정 실현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