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송죽초,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개최
상태바
산외·송죽초,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개최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초와 송죽초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및 학부모 학교사업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20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산외초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자연사랑 동아리 ‘풀누리’를 운영을 통해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담가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나누어 드리는 것이 좋겠다는 학생자치회의 결정에 따라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에는 산외초 교직원과 학생,학부모회(회장 김경숙)와 적십자회(회장 서명희)에서 부족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의 각종 김장 재료와 물품을 지원했다.
산외초 정우 어린이회장은 “추운 날씨였지만 우리가 직접 열심히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께 나누어 드린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송죽초도 학생들이 가꾼 배추와 무를 수확해 김장을 담아 7곳의 마을회관에 전달했으며 남은 재료로 배추전을 부쳐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송죽초 이은정 교사는 “채소를 싫어하던 아이들이 배추전을 맛있게 먹고 채소를 좋아하게 되어 뿌듯했고 아이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하여 자신이 사는 마을의 할머니, 할아버지가 드시도록 전달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생태체험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교사로서의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