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박덕흠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11.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흠 의원이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2년 연속 상패를 수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국토위 간사인 박 의원은 올해 국감을 통해 △창릉지구 개발도면 유출 △한국감정원 부실통계 △임대주택 매물잠김 현상 등 부동산 문제를 집중 제기했다. 또한 △충청권광역철도 옥천연장 △보령~대전~보은 고속국도 추진과 같이 시급한 충북 현안에 대한 정부차원의 대책을 이끌어내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인천공항공사 국감에서 150억원 규모의 활주로 공사를 편법실적 업체가 수주한 사실을 지적해 현재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고, 한국건설관리공사 정덕수 사장대행의 월권·비위·갑질 행위를 지적한 뒤 추가로 해임 촉구 기자회견을 여는 등 피 감기관장에 대한 감시·견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 정책이 거래는 없고 부동산 가격만 상승하는 기현상을 만들어 냈다”며 “앞으로도 실행력 있는 대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앞선 지적사항들이 확실한 제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올해 4월 국토부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 '표창장'을 수상한데 지난 7월에는 국토·교통 현안 의정활동 ‘표창장’을 수상했고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으로 올해 자유한국당 수상 ‘3관왕’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