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초보은 쌀’ 20톤 제주도 입도
상태바
‘결초보은 쌀’ 20톤 제주도 입도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11.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은농협, 보은농산물 제주도 집중 공략 결의
왼쪽부터 김광식 농정과장, 최원영 산업경제국장, 이기영 부군수, 김민식 보은군 외식업지부장, 이석구 NH농협 보은군지부장, 정상혁 군수, 김응선 보은군의장, 곽덕일 보은농협조합장, 서정만 보은농협 상임이사, 안광윤 자치행정국장.
왼쪽부터 김광식 농정과장, 최원영 산업경제국장, 이기영 부군수, 김민철 보은군 외식업지부장, 이석구 NH농협 보은군지부장, 정상혁 군수, 김응선 보은군의장, 곽덕일 보은농협조합장, 서정만 보은농협 상임이사, 안광윤 자치행정국장.

우리지역에서 생산한 ‘결초보은 속리산쌀’이 제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보은군 농산물 브랜드 가치가 오르고 있다.
보은군에 따르면 2016년 보은 쌀이 제주도로 첫 출하된 이후 제주지역 외식업지부와 농협 하나로마트에 지금까지 525톤이 판매됐다. 판매액은 10억4000만원에 달한다.
정부의 WTO 개도국지위 포기에 따라 향후 수입쌀에 부과되던 관세(현재 513%→조정 154%)가 대폭 인하돼 쌀 가격 하락과 재고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쌀 생산이 없어 전량 육지에서 공급받는 제주도는 우리 쌀의 주요한 판매처이다.
보은군과 보은농협은 품질이 우수한 속리산쌀의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를 위해 지난 14일 쌀 20톤(1000포)에 대한 제주도 입도 발대식을 갖고 집중 공략 결의를 다졌다.
군은 앞으로 보은 쌀의 제주도 판매처 확대를 위해 제주도 현지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지회장 고영민)와 제주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방문해 관계자와 협의를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판로 확대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곽덕일 보은농협 조합장도 “속리산 쌀의 품질 고급화 및 탄력적인 판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제주도와 상생관계를 더욱 다져 보은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각종 농산물의 판로 개척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