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꿈샘 가을축제 함께 즐겨요!”
상태바
수정초, “꿈샘 가을축제 함께 즐겨요!”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10.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 어린이들이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으로 ‘꿈샘 가을축제’를 열었다.
수정초 어린이들이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으로 ‘꿈샘 가을축제’를 열었다.

 

수정초가 지난 18일 연구학교 주제인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정초 ‘꿈샘 가을축제’를 실시했다.

 ‘꿈샘 가을축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협업능력과 사회적 인식 및 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활동 공간을 학교에서 마을과 지역으로 확장하는 마을교육활동이다.

이번 축제는 부스체험마당과 공연나눔마당으로 진행됐다.

공연나눔마당에서는 초청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시작으로 수정초 꿈샘 오케스트라 학생 공연, 유치원과 1학년의 합동무용, 피아노 독주, 즐겁고 신나는 태권무, 독도사랑 플래시몹 순으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부스체험마당에는 속리산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녹색교실, 속리산유스타운과 함께 하는 핀버튼 만들기,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짚을 활용한 짚공예 부스, 캘리그라피쓰기, 학부모회에서 운영한 먹거리 간식부스, 톡톡블럭으로 캐릭터 만들기, 교내학생 동아리에서 주관하는 나만의 사진찍기 부스, 전교생 다모임회에서 운영한 에코백 만들기 부스,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AR체험부스 등 주제별 특색을 살린 체험을 선정해 자율적으로 9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6학년 김수성 학생은 “꿈샘 가을축제에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즐길 수 있었고 무엇보다 부모님, 지역주민, 관광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 “꿈샘 가을축제를 통해 면 유관기관, 학부모, 마을선생님, 교직원, 마을주민과 우리 지역 방문객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소통, 화합, 사랑의 장을 마련했다”며, “아이들에게 협업능력과 사회적 인식 및 관계능력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됐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