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족리 식생블럭 특혜 의혹-충북지방청 수사 시작
상태바
성족리 식생블럭 특혜 의혹-충북지방청 수사 시작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10.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국무총리실 및 산림청 3일 일정으로 정기감사

보은읍 성족리 식생불럭 특혜 의혹에 대해 충북지방청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청 경제진흥팀은 지난 31일 토지 주인 부부를 불러 식생블럭 공사과정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족리 107-7번지 식생불럭 특혜의혹은 지난해 11월 특정인 A씨의 대추농장 경사면 약 100여m에 보은군이 군비 3000여만 원을 투입해 생태블럭 공사를 해 측근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지역 주간지에 의해 보도됐다.

보은군의 특혜 의혹도 문제지만 공사를 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측량조차 하지 않고 공사를 진행해 인근 한국농어촌공사 땅 일부를 점유 식생블럭 공사를 했고 농어촌공사는 이러한 자신들의 재산이 침범 당하는 지도 모르고 있었다.

문제가 되자 토지주 A씨는 불법을 원상복구는 커녕 오히려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해 자신이 무단 점유한 토지를 매각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의혹에 대해 김도화 의원이 지난 7월 30일 임시회에서 감사원 감사청구를 구했지만 수포로 돌아갔다.

그러자 우리함께 참여연대 임미선 사무국장이 1인 시위와 함께 감사원 감사청구 서명운동을 벌여 감사청구 충족요건인 300명을 훌쩍 뛰어 넘는 428명의 서명을 받아 지난 8월 28일 감사원에 주민감사청구를 했다.

우리함께 참여연대는 성족리 건 외에도 55억 원이 투입된 훈민정음 공원도 함께 감사를 청구했다.

충북청과의 악연으로 다시 만나게 된 보은군과 지역사회가 긴장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이런 상황에서 국무총리실과 산림청에 통상적으로 하는 것이지만 지난 30일부터 3일 동안의 일정으로 현재 감사를 진행하고 있어 보은군이 안팎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이다.

지역인사 K씨는“성족리 특혜 의혹을 수사하다 보면 방향은 윗선으로 향할 수 밖에 없는 구조여서 다시 한 번 사정 태풍이 불 것으로 예상한다. 그 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각종 의혹들에 대해 이참에 깨끗하게 밝혀 의혹 같은 단어들이 안나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