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국립중앙과학관 초청받아 ‘온(溫) 마음’ 행사 참여
상태바
종곡초, 국립중앙과학관 초청받아 ‘온(溫) 마음’ 행사 참여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9.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곡초 어린이들이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가상현실 체험을 하고 있다.

종곡초(교장 김홍석)가 지난 24일 국립중앙과학관의 초청을 받아 ‘온(溫) 마음’ 초행사’에 참가했다.

‘온(溫) 마음’ 초청행사는 과학문화 소외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 체험기회를 제공해 지역 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행사이다.

특히, 전시관 견학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비공개된 소장품을 관람하고 관찰할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이날 종곡초 학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기술관, 창의나래관, 야외 전시장 등을 관람했고, 3D 펜을 이용한 메이커 교육, 과학과 관련된 4차 산업활동에 대한 진로 강연을 들었다.

또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발전된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첨단 과학에 대해 살펴보았다.

초정행사에 참여한 6학년 윤아소 학생은 “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 활동을 해 보면서 과학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학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과학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 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권태형 교사는 “막연히 과학은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이 평소 안타까웠는데, 이 기회로 우리 학교 학생들이 과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가 교사에게도 학교 과학 수업에 적용할 만한 아이디어를 떠올 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