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 보은신문
  • 승인 2019.09.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옥천지사(지사장 남우근)는 추석명절을 맞아 기초연금제도 안내 및 공단의 기초연금 사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한다. 가족과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을 활용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홍보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다.
이번 홍보기간동안 옥천지사는 전통 재래시장 등에서 기초연금 신청안내 가두캠페인을 전개하고, 지역축제‧행사 참여, 홍보 현수막 게시, 기초연금제도 설명회 실시 등의 홍보를 추진한다.
올해는 전년도 기초연금액 인상(20만원→25만원)에 연이어 소득하위 20%이내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기초연금액이 인상(25만원→30만원)되면서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어르신들에게 매월 최대 25만3750원을 지급하며, 이 중 소득하위 20%(소득인정액 단독가구 5만원, 부부가구 8만원 이하)이내인 경우에는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한다.
남우근 지사장은 이번 집중 홍보기간 동안 “기초연금이 국민연금과 함께 어르신들의 노후소득보장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초연금제도를 제대로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초연금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문의 국번없이 1355)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제공 옥천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