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학생회, 생일 축하해!
상태바
탄부초 학생회, 생일 축하해!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5.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 주최로 생일잔치 마련
▲ 탄부초 학생회가 생일을 맞은 친구를 위해 잔치를 열고 축하하고 있다.

탄부초 학생회가 생일을 맞은 친구,후배를 위해 지난 1일 잔치를 열었다.

탄부초는 충북도교육청 지정 민주학교 모델학교로 학생자치활동 강화를 위해 학생 스스로 구상하고 준비하고 실행하는 자율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자율활동의 일환으로 학생 다모임은 자율활동 중 첫 번째로 활동으로 생일잔치를 가졌다.

이번 생일잔치는 3월부터 5월까지 생일인 친구를 축하하는 자리로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생일을 맞은 친구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사전에 조사해 스스로 PPT도 만들고, 간식도 준비하는 등 한 달 전부터 공을 들였다.

 처음 하는 활동이라 다소 긴장하고 소란스러웠지만 모두가 신나는 생일잔치가 되었다.
 생일은 맞은 친구는 전교생의 우렁찬 축하 노래와 박수에 감동하고, 갖고 싶은 선물을 받고 친구들과 맛있는 간식을 나눴다.

  이정로 교장은“어린이날을 즈음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학생회 주최 생일잔치에 교직원들도 모두 참석해 축하해 줬다”며“ 아이들 스스로 하나하나 준비한 행사라 더 의미 있고 행복한 자리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