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테마여행 ‘홈스테이’개발
상태바
농촌테마여행 ‘홈스테이’개발
  • 곽주희
  • 승인 1998.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명승고적 관광과 영농체험 병행 추진
농협중앙회에서는 농가에서 농업인과 함께 숙식을 하며 다양한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농촌테마여행 프로그램 『홈스테이(Home Stay)』를 개발, 오는 5월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농협보은군지부(지부장 김덕기)에서는 내속리면 만수리 김은숙농가(☎0433-43-5410) 외에 9농가를 선정, 대상농가와 협의회를 거쳐 오는 5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홈스테이 농가란 내·외국인이 농가에서 농업인과 함께 숙식을 하며 다양한 영농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인근지역의 관광명소, 문화 등과 교류하는 체제형 여가활동을 칭하는 것으로 선정된 마수리는 속리산국립공원 천황봉 밑에 위치하며, 맑은 계곡물이 마을을 굽이굽이 돌아가며 흐르는 만수계곡과, 삼가저수지, 서원계곡, 구병산등 속리산 아래의 관광지와 연계되어 있는 곳이다.

또한 보은농협 대추가공공장 및 대추박물관등 농업관련시설 견학과 산채 한정식, 더덕구이, 송로주, 버섯요리 등 향토음식과 지역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등 훈훈한 농촌인심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이 홈스테이 농가 이용료는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한 사람이 1일 숙박하고 아침·저녁식사를 할 경우 3만원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여져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