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 적극 홍보
상태바
보은군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 적극 홍보
  • 보은신문
  • 승인 2017.07.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남동희)가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온라인투표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정책결정 및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등을 인터넷을 이용한 PC와 이동통신단말기(스마트폰, 일반휴대폰 등)를 이용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시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생활친화형 디지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정확하게 투표할 수 있으며, 아파트 동 대표자 선출 및 안건 투표를 위해 일반적인 선택투표는 물론 찬반투표· 선호투표 등 다양한 대안투표 방식을 지원한다.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제공 대상은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법령에 근거해 선관위 위탁이 가능한 단체, 법률에 설립 근거 등이 있는 기관·단체, 초·중·고등학교 학교단위 선거, 그밖에 위 기관·단체에 준하는 기관·단체로 선관위가 지원을 결정한 기관·단체 등이해당한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학교, 아파트, 조합 등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투표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달라”면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투표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 또는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043-542-1390)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