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지역문화탐방’
상태바
여성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지역문화탐방’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7.07.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에서는 여성 장애인 평생교육 2차 지역문화 탐방을 관광차 1대로 40여 명이 충남 청양 고운식물원과 알프스마을로 아침 일찍 출발했다.
복지관 직원들의 지시를 따르며 첫 관람으로 충남 청양 고운식물원에 도착하여 100여 가지가 넘는 꽃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이곳 고운식물원에는 이름 모를 꽃들이 너무 많아 아름다웠다.
충청남도 청양에 위치한 고운식물원은 1990년 부지조성을 시작으로 1997년 식물원 조성인가 후 2003년 4월 28일 개원까지 다양한 식물 구입 및 식재 작업을 통해 만들어 졌다. 국내 최고 수준의 식물원 조성이란 목표 아래 총 8000여 종의 다양한 수목과 꽃들을 식재하여 향토식물지원 보존과 자연생태관광, 자연학습, 학술연구를 병행할 수 있도록 꾸며진 산림문화 공간이다.
고운식물원은 국내외 조경가들의 실무 교육장으로써의 역할뿐만 아니라 미래의 조경인을 꿈꾸는 전공 학생들을 위한 실습의 장, 희귀종 및 멸종 위기의 식물 보존과 식물 유전자원을 보존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자연학습장과 연인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데이트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들은 고운식물원 관람을 마치고 보리비빔밥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관광차에 올라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알프스마을 이라는 곳으로 이동했다.
알프스마을에 도착하여 조롱박 축제장에 들려 미백 보습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박 추출물을 첨가한 천연화장품 만들기와 전통 박을 활용한 창의력 쑥쑥 조롱박 꾸미기, 유기농 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했다.
이렇게 알프스마을을 마지막으로 체험하고 관광차에 올라 아름다운 우리 보은으로 향하여 복지관에 돌아와 직원들의 환영을 받고 우리들은 헤어져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하루동안 좋은 추억을 만들고 일정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